본문 바로가기

Skin 10년째 백반증 치료중

[십년째 백반증 2] 5년만에 다시 시작된 백반증 두번째 치료 후기

728x90
반응형

◇ 병원 후기

처음에 강남의 프랜차이즈 큰 피부과를 갔다 위치가 강남에 위치해서 주 2회 치료를 받으러 가기에는 무리가 있었다 그래서 가까운 부천에 엑시머 레이저가 있는 피부과 전문의가 있는 곳으로 갔다 갔더니 환자가 많아 대기줄이 매우 길었다 주중 오전에도 대기 번호가 13번이었다 대표 원장이 대한백반증협회 소속이었다

 

엑스트렉 벨로서티(빠른 속도) 엑시머 레이저



◇ 진료

강남 피부과에서 프로토픽을 처방받았다고 하니 흡수가 안될 거라고 했다 우선 엑시머 레이저 치료를 해보고 안되면 먹는 약을 쓰자고 했다 미세피부이식술은 마지막에 안되면 해보자고 했다 레이저 시술을 하면서 이 레이저는 세니깐 빨게 져도 놀라지 말라고 설명해주었다

 

◇ 레이저 당일


레이저 시술 시 통증은 없었으나 따뜻한 느낌이 이전 레이저보다 강했다 시술 후 붉은기가 있고 목 쪽은 빨갛게 부어올랐다 엑시머 레이저를 하면서 부어오른 것은 처음이었다

 

레이저 다음날 이마와 목 상태

 


◇ 레이저 다음날

육안으로 봤을 때도 매우 붉었다 그리고 머리카락이나 손끝이 스치기만 해도 쓰라렸다 조금 더 부어오르면 항생제를 처방받으러 가야 하나 생각할 정도였다 그러다 2~3일 지나니 자연스레 가라앉았다

반응형